빨래집게 하나로 몸에 쌓인 피로 싹 푸는 방법

1

빨래집게를 이용해 귀를 지압하는 마사지법이 소개됐다. 몸에 쌓인 피로를 푸는데 매우 효과가 좋다고 한다.

최근 온라인 미디어 유어포스트는 빨래집게를 이용한 마사지법을 소개했다.

귀는 “귀를 보면 건강이 보인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인체에 중대한 영향을 끼치는 중요한 신체기관이다. 때문에 전문가들은 귀의 중요성을 자주 강조하며 “몸이 불편한 부위에 해당하는 귀의 특정 부분을 고르게 지압하면 경직된 부분을 풀어줘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말해왔다.

특히 귀 지압에는 빨래집게가 효과적이라고 한다. 통증에 가까울 정도로 압력이 강해 짧은 시간에 좋은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 유어포스트에서 소개한 빨래집게 귀 지압 법은 다음과 같다.

2

1. 귀 최상위 부분: 허리, 어깨

귀 최상위 부분은 어꺠와 허리 부분과 연결돼 있는 곳으로 어깨나 허리가 뻐근하고 뭉쳤을 때 이곳에 빨래집게로 지압을 해주면 한결 통증이 완화된다. 이곳을 지압해주면 몸 전체의 긴장을 풀어주는 효과도 있다.

3

2. 귀 상부 부분: 내장기관

평소 잦은 스트레스나 불규칙한 식습관으로 내장에 불편을 겪는다면 이곳을 지압해주는 것이 좋다.

혈액순환에 도움을 줘 내장 기능이 향상된다.

4

3. 귀 상부 중앙 부분: 관절

손목, 어깨, 무릎 등의 관절 부위에 통증이 있다면 이곳을 지압해주자. 경직된 근육과 신경 근육을 풀어준다.

이곳은 매일 같은 자세로 일하는 직장인들에게 가장 추천하는 위치다.

5

4. 귀 하부 중앙 부분: 부비강, 목

이곳은 코 안쪽으로 이어지는 구멍인 부비강이나 목과 연결되어 있다.

알레르기성 비염, 코감기, 코막힘, 콧물, 재채기, 인후통 등이 있다면 이곳을 지압해주면 좋다.

6

5. 귀 하부 부분: 소화

소화가 안 될 때는 이곳을 지압해주면 된다. 배에 가스가 차거나 위가 안 좋을 경우 이곳을 지압해주면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변비에도 효과가 좋다고 하니 대변을 보기 힘들다면 변기에 앉아서 이곳을 지압해볼 것을 권한다.

7

6. 귓볼: 머리와 심장

귓볼은 머리와 심장과 연결돼있다. 이곳을 지압하면 심장의 건강을 증진시키고 평두통과 두통이 완화된다.

만약 만성두통을 겪고 있거나 업무 등에 집중하는데 어려움이 있다면 귓볼을 지압해주는 것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