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시골마을에서 이뤄지는 독특한 눈 치료 방법

1

‘혀’로 사람의 눈을 치료하는 할머니가 등장했다.

지난 26일(현지 시간) 영국 일간 메트로는 자신만의 특별한 방법으로 사람들의 눈을 치료하는 할머니 ‘하바 세르빅’을 소개했다.

2

하바 세르빅은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의 한 시골마을에 살고 있는 할머니로 그 지역에서는 매우 유명한 ‘눈 치료사’이다. 하바의 명성은 매우 널리 퍼져 있으며 미국, 러시아 등에서도 하바에게 치료를 받기 위해 찾아오는 경우가 있다고 한다.

하바가 사람들의 눈을 치료할 때 사용하는 것은 자신의 ‘혀’이다. 하바는 눈이 아픈 사람들의 안구를 혀로 핥아 치료하는 ‘혀 테라피스트’이다.

환자가 하바를 찾아오면 하바는 환자의 눈을 알코올 솜으로 소독하고 자신의 입을 알코올을 헹군 뒤 치료를 시작한다. 하바는 환자의 안구에 혀를 갖다대고 핥아가면서 이물질을 찾아 제거한다. 혀의 예민한 감각을 통해 안구에 있는 이물질을 찾고 제거하는 것.

3

하바는 지금까지 5천 명의 환자를 치료했다고 한다. 하바는 “현대 의학이 할 수 없는 일이 많이 있다”며 “병원에서도 못 고친 것을 내가 치료한 적이 있다”고 자신의 치료법에 대한 자부심을 드러냈다.

한편 하바는 치료 한 번에 10유로(한화 약 1만 3천원)을 받고 있으며 가난한 사람에게는 무료로 진료를 해주는 것으로 전해졌다.